본문 바로가기

요리

손쉽게 집에서 만두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반응형

손쉽게 만두국 끓여먹기

이렇게 추운 날에는 따뜻한 만두국 생각이 절로 나는데요..ㅎ

손쉽게 만두국 끓이는 법을 소개 할께요.

다시마나 멸치 넣고 다시물내서 끓여먹으면 좋지만..귀찮은건 사실..ㅋ

마트가면 사골곰탕 같은거 많이 팔잖아요.

거기에 만두만 넣으면 만두국 완성!! ㅎㅎ 쉽죠?

전 집에 선물받은 배연정 소머리 곰탕이 있어서 그걸로 만들어봤어요.

 

배연정 소머리곰탕 포스팅은 여기로 ↓↓↓↓

 2013/01/14 - [리뷰 REVIEW] - 배연정 소머리 곰탕

 

재료 : 곰탕, 만두, 양파3/1개, 당근 조금, 표고버섯 조금, 느타리버섯 조금, 계란1알, 다진마늘조금, 후추, 소금

솔직히 있는 야채 쓰는거지 없으면 안 넣으셔도 상관없어요.

 

 만두강가네 손만두에서 100개들이 찐만두 사온거에요^^.

강가네 손만두 포스팅은 여기로↓↓↓↓

 2012/12/14 - [국내여행 맛집] - 센텀맛집 - 강가네 손만두

해동시킨 곰탕을 끓여주세요.

 곰탕이 끓으면 만두를 넣어줍니다.

 만두가 익어서 투명해지면 둥둥 떠올라요.

그 때 준비해둔 야채를 넣습니당.

다진마늘도 넣어주세요.

원래 다진마늘 저렇게 많이 안 넣으셔도 돼요.

마늘을 좋아해서 많이 넣었어요.

 그 다음 계란을 대충 풀어서 넣어요.

후추를 조금 뿌려줍니다.

간을 맞춰야하는데..전 소금은 생략했어요...왜냐면...딸램때문에!!! ㅎㅎ

그리구..만두는 소스장에 찍어 먹을거라..ㅎㅎ

기호에 따라 소금 넣어서 간 맞추시면 돼요.

만두국 완성입니당!!! ^_________^

 먼저 딸램꺼 부터 담아둬야죵!!

 

 정말 맛있게 잘 만들어 졌어요.헤헷^^

 간장, 고춧가루, 매실액기스를 넣어서 만든 만두소스장 이에요. 

 닭가슴살이 냉장고에 있어서 한번 넣어 봤어요..^^

더 맛있네요..역시..고기 쵝오!!! ㅋㅋ

아고..사진 보고있으닌깐..또 만들어 먹고싶네요!!ㅎㅎ

다들 집에서 손쉽게 만두국 만들어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