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유럽배낭여행

스페인 마드리드(Madrid) 여행

반응형

스페인 마드리드 여행

(Spain Madrid) 유럽배낭여행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스페인 마드리드로...

야간 기차를 타고 스페인 마드리드에 아침 8:40도착!

(다행스럽게 앞 좌석에 사람이 없어, 발을 올리고 잠을 잘 수 있는 호사를 누렸죠^^)

아침에 어렵사리 albergue juvenil madrid라는 고급 22유로짜리 유스호스텔을 잡았어요.

샤워를 하고, 식비 절감을 우리나라에서 들고 온 컵라면 2개를 섭취!

메트로 버스 티켓을 구입 후 마드리드 관광 GO GO~

마드리드 여행 루트는

쁘레시아도스 거리, 태양의 문(쏠광장), 마요르광장, 왕궁, 스페인광장 순으로...

(마드리드도 리스본처럼 관광지가 적어 한가롭게 여행했어죠^^)

우선, 마드리드 번화가인 프레시아도스 거리를 한가롭게 돌아다니다 도착한 곳이...

태양의 문(Puerta del Sol), 스페인의 배꼽이라고 불리는 솔광장입니다.

지하철, 버스 등 교통의 중심지죠.

여기 저기서 사진 찰칵!

마요르 광장 가는 길에서도 찰칵!

여기가 마요르광장(Plaza Mayor of Madrid)입니다.

일요일에는 벼룩시장이 열리고, 주변에 카페가 많아 커피한잔의 여유를 가지기에 좋습니다.

(같은 배낭여행자에게는 커피도 사치... ㅜㅜ)

 

다음은 마드리드 관광의 백미인 마드리드 왕궁(Palacio Real)

레알 왕궁? ㅎㅎ

많은 사람들이 관광을 하고있고, 경찰은 말을타고 왕궁주변을 지키고있네요.

웅장한 왕궁만큼이나 정원도 멋지네요.

 

다음은 스페인(에스파냐)광장(Plaza de España)입니당.

(참고로 스페인사람들은 스페인이라는 말보다 에스파냐라는 말을 더~ 좋아합니당)

저~ 뒤에 보이는 돈키호테 보이시나요?

주변에서 아저씨들은 한가롭게 구슬치기를...

스페인 마드리드의 석양을 바라보며 휴식^^

밤에 도시 중심가에서 열리는 공연도 볼만합니다.

진짜 신명나게 연주하네요.

오~ 샹젤리제 (파리도 아닌데...ㅋ)

이 아저씨가 운영하는 술집에서 맥주한잔했죠. 히히

(술이 없으면 여행이 안되네요^^)

이렇게 첫날이가고

(영국인 1人, 맥시코 2人과 같은 방에서 Zzz...)

 

다음날 아침 여행은 계속되고

스페인의 개선문이라는 알칼라 문(Puerta de Alcala)

알깔라 문 부근에 부엔 레티로 공원(Buen Retiro Park)있어요.

넓은 호수도 보이네요.

여행과 책은 빼놓을 수 없죠...(100% 설정 ㅋ)

덤으로 레알마드리드 홈구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Santiago Bernabeu Stadium)에도 다녀왔습니다^^

 

마드리드 근교 여행지는 세고비아와 톨레도가 있는데요...

저는 톨레도를 다녀와서 아프리카(모로코)대륙으로 가는 거점도시인 

알헤시라스(Algeciras)가기 위해 마드리드와는 BYE

 

마드리드 아토차역에서 처음에는 알헤시라스행 티켓이 없다고 해서 좌절했다가

1시간 더 기다려서 물어보니 있다고 하네요 (스페인 기차역 직원 영어가... 무슨말인지...)

알헤시라스행 1등급 예약석의 식사는 22유로

(비싼만큼 맛은 좋았으나... 좀 느끼... 진토닉으로 입가심 캬~)

알헤시라스에서는 숙소잡기가 어려워서 노숙할뻔했죠.

고생고생하다 1박에 10유로하는 저렴하지만 무시무시한 호스텔에서 Zzz... 

반응형